KR | EN | CN

메뉴 버튼
MENU

/ 특성화센터

내시경센터

위내시경 검사

위암은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이고 진행이 되어 발견을 하면 치료할 수가 없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조기 위암은 대부분 증상이 없고 증상이 있다고 해도 일반적인 위염이나 위궤양에 의한 속쓰림 및 소화불량증과 구별이 안 가기 때문에 위 내시경 검사를 통해서만 구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위암의 발생률이 증가하는 40대 이후에는 증상에 상관없이 1년에 한번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며 20~30대라도 위암의 가족력이 있거나 위장 증상이 있으면 위내시경 검사를 1~2년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증상이 없고 위암의 가족력이 없는 20~30대도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봐야 하며 내시경 검사 결과에 따른 각자의 위의 상태에 따라 정기적 검사 기간을 정해야 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항문 내시경 검사는 내시경 기계를 항문을 통해 직장, S자 결경, 하행, 황행, 상행결장, 맹장과 회장 끝부분까지 거꾸로 삽입하여 전대장 내부를 정확히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 치질, 대장염, 대장 용종, 대장암 등 다양한 대장 병변을 진단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검사입니다.

최근에는 대장내시경 기계와 내시경 수술법의 발달로 미세한 크기의 조기 대장암도 정확히 진단이 가능하며 크기가 큰 용종도 개복 수술을 안하고 내시경 수술로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내시경 검사

기관지 내시경 검사는 각종 호흡기질환의 진단을 위해 폐로 통하는 기관지를 내시경을 이용해 직접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기관지 내시경 검사를 통해 조직검사를 하거나 세균배양을 위한 기관지세척, 기도로 들어간 이물질 제거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폐암검사 기관지 내시경

원인불명의 지속적인 기침이 발생하면 폐암을 비롯한 감기, 폐렴, 결핵처럼 다양한 질병의 가능성을 걱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원인불명의 지속적인 기침과 객혈증상, 쉰목소리등이 발생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발견하여 원인을 제거하고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지 파악을 하기 위해서 검진을 진행합니다.
단순하게 건강을 검진한다는 내용이 될 수 있지만 이렇게 폐질환과 관련된 기관지 내시경은 조기에 폐암을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는 폐암검사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진료안내

평   일 : 08:30 ~ 17:3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 : 08:30 ~ 12:30
강남병원은 24시간 365일 응급진료 합니다.

대표번호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강남병원과 상담하세요.

주요 전화번호

응급의료센터031-300-0119
진료협력센터031-300-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