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 EN | CN

메뉴 버튼
MENU

/ 진료안내

장비소개

필립스사 MR Ingenia 3.0T

필립스의 Ingenia 3.0T에 탑재된 D-Stream 기술은 세계 최초의 fully digital broadband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의료기기 내에 소형 칩이 내장되어 있어 인체 신호가 디지털화되어 전송됩니다. 이를 통해 신호의 손실이나 noise 발생을 원천적으로 봉쇄하여 영상의 질이 상승하고 검사시간이 최대 40% 단축 되어 환자의 편의와 의료질을 향상시켰습니다.

SIEMENS사 CT (SOMATOM Definition AS+)

SOMATOM DEFINITION AS+는 0.33초의 빠른 갠트리 회전시간과 영상획득 시간을 가진 최대 384 SLICE가 가능한 128 MDCT입니다. 심혈관 촬영을 4초의 짧은 시간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Whole body 촬영이 약 10초만에 가능합니다. 직접냉각방식의 사용으로 연속 촬영 시에도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타사에서 제공하는 피폭절감기능은 물론 70 kV 프로토콜과 care kV 추가 기능을 통해 가장 적은 량의 방사선 선량으로 최적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어 촬영 시 발생하는 방사선으로부터 환자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X-ray (APOLLON)

듀얼, 멀티, 흉부 시스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적은 방사선량으로 우수한 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다양한 촬영 각도를 제공하여 환자의 이동범위를 감소시켜 검사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엑스레이의 디지털 전환으로 빠른 진단결과와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해 진료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디지털 X-ray (INNOVISION)

디지털 X선 촬영장비로, 고감도(940만 이상 화소)와 낮은 수준의 노이즈 레벨을 구현하여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화질 평판형 검출기 한 판(Flat-Panel Detector(FPD))으로 구성되어 있어 깨끗한 화질을 제공하는 동시에 각종 촬영이 용이합니다.

근전도 검사기(EMG – Electromyography)

신경과에서 주로 사용되는 장비인 VIASYS사의 VIKING QUEST는 신경과 근육의 전기생리학적 현상을 기반으로 질환의 정도와 범위를 평가합니다. 본 장비를 통해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경과를 판단 하고 있습니다.

올림푸스 내시경 (LUCERA CV)

노이즈를 억제하고 정밀함을 강조하는 알고리즘을 채택하는 올림푸스의 Lucera 시리즈 사용하고 있습니다. CV260의 고성능 내시경 스코프를 이용하여 상세한 표피조직과 미세한 색상변화까지 감지하여 내시경센터에서 전문가가 정밀진단을 통해 미세용종 및 조기암 발견 및 치료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뇌혈류 초음파(EMS 9PB)

초음파를 통해 뇌와 관련된 혈관의 혈액 흐름, 상태 등을 진단하는 장비로서 신경과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남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비는 높은 해상도와 전체 디지털 초음파 기술과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혈관협착 / 혈관 죽종 / 뇌졸중 / 혈관장애 검사에 정확한 진단을 돕고 있습니다.

디지털 유방촬영용 엑스선장치(Pinkview-DR Smart)

고해상도의 맘모그라피 전용 최신 디텍터 적용하여 유방암검진에 적합한 우수한 디지털 영상 구현합니다. 픽셀 사이즈 75μm의 고해상도 디텍터를 적용하여 유방암 검진을 위한 높은 선예도의 영상을 획득 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한 데이터의 디지털 맘모그라피 영상을 이용하여 미세병변의 검출 및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복강경 내시경 용 의료용 카메라 (Stryker HD1188)

강남병원에서 복강경과 관절경 수술시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기존 장비들과 달리 HD 카메라 탑재가 되어 있어서 고화질 영상지원으로 관련 수술의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신장 투석기(FMC-5008S)

FMC 사의 5008S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춘 안전한 투석 장비입니다. 환자의 체온과 투석의 적절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저혈압 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면역반응이 적고 내피 손상을 줄이는 투석 여과기를 사용하여 투석의 효율성과 안정을 높이고 있습니다.

컬러 초음파 진단 장비 (LOGIQ시리즈)

GE사 LOGIQ시리즈는 차세대 정밀 컬러 초음파 진단 기기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가청 주파수 범위 밖 초음파를 인체 장기에 보내어 돌아오는 신호를 전기적으로 변환하여 화면에 보여줌으로써 인체의 이상유무를 판단하는 의료장비입니다. 환자에 상황에 맞은 LOGIQ제품의 사용으로 의료 서비스 품질을 높였습니다.

vario s88 의료수술용 초미세현미경

독일 Zeiss사에서 제작한 최상위급 수술용 현미경인 vario s88은 수술시 최상의 밝기와 선명함으로 수술부위를 관찰 가능하게 해주는 초미세 현미경 장비로 수술시 시야를 극대화 시켜 미세한 혈관까지 식별 가능하여 신경 및 혈관의 손상없이 치료부위만 선택적으로 제거 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입니다.

요역동학검사기 (Helix)

요역동학 검사는 방광과 요도의 생리적인 기능을 측정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본원에서 사용하는 helix 장비는 독일 ANDROMEDA 사에서 제작된 장비로서 환자의 위생 및 편안함을 기준으로 고품질 측정을 제공하며 간단하고 신속한 자동분석 시스템으로 검사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임상의가 환자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품격 검사 장비입니다

진료안내

평   일 : 08:30 ~ 17:3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 : 08:30 ~ 12:30
강남병원은 24시간 365일 응급진료 합니다.

대표번호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강남병원과 상담하세요.

주요 전화번호

응급의료센터031-300-0119
진료협력센터031-300-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