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 EN | CN

메뉴 버튼
MENU

건강을 선물하는
강남병원

건강증진센터

/ 건강증진센터

건강검진 프로그램

종합검진프로그램은 예약이 필요합니다. (방문 또는 전화(031-300-0382, 0383) 예약 가능)

베이직검진

성인병 예방과 조기 진단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

신체계측

신장/체중/허리둘레/비만도

안과계검사

시력/안저/안압

청력검사

소음성난청유무확인

체성분검사

인체성분수치/비만체크

혈압측정

고혈압/저혈압

심전도검사

부정맥/관상동맥질환

혈액정밀검사

간기능/신장기능/당뇨/갑상선기능/빈혈/고지혈증/칼슘대사/통풍/A·B·C형 간염/매독/종양표지자 검사(난소암/전립선암/간암/대장암/췌장암)

소변검사

[12종 검사] 당뇨/신부전/신장질환 등

흉부X-선검사

흉부질환진단/폐이상여부

골밀도검사

골다공증

상복부초음파

간/비장/담낭/담도/신장

위내시경검사[수면]

상부소화관질병

유방X-선검사(여)

(만35세 이상 해당)

유방암/유방선종/유방낭종

자궁경부세포검사(여)

자궁경부암

건강검진 전 / 후 안내 사항

건강검진 전 건강검진 후
1) 부득이한 이유로 건강검진 날짜를 변경하실 경우 건강검진 1주일 전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건강검진 전날 과음, 과로 및 과격한 운동을 금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3) 금식
① 건강검진 전날 저녁식사는 가볍게 드시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하시기 바랍니다.
※ 대장 내시경 검사를 예약하신 분은 전날 오후 6시부터 금식하시기 바랍니다.
② 건강검진 당일 아침 식사는 물론 물, 커피, 우유, 담배, 주스, 사탕, 껌 등 일체의 음식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4) 약 복용
① 혈압약 : 건강검진 당일 아침 6시 전까지 최소량의 물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② 항혈전제, 항혈소판제, 항응고제 등을 복용하시는 경우 내시경 검사(조직검사, 용종제거)시 출혈의 위험이 있으니 약 복용 여부를 사전에 처방의에게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당뇨약 : 건강검진 당일 아침 인슐린 주사나 당뇨약 복용을 금합니다. 조영제 검사 시에는 검사 전 48시간 이상 당뇨약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5) 내시경 검사
① 수면내시경 검사 후 당일은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직접 운전(정밀기계 조작 등)은 삼가야 합니다.
② 내시경 검사 시 질환이 의심되어 헬리코박터 균 검사, 조직검사 및 용종 제거를 시행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6) 여성고객을 위한 안내
① 생리 중인 경우 자궁경부세포검사를 시행할 수 없고, 소변검사 결과가 부정확하므로 생리 기간(생리 전후 2~3일)을 피해서 검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② 임신 중이거나 가임기 여성분의 경우는 방사선 관련 검사를 받을 수 없으므로 검사 전 반드시 직원에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 방사선 촬영 검사 항목 : 유방 X-선 검사, 흉부 X-선 촬영, CT 검사, 골밀도검사
③ 검사 전 가임기 여성분께서는 본인의 생리주기 점검과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① 교정시력을 측정하므로 평소 안경, 렌즈를 착용하신다면 지참하시고 내원 해주셔야 합니다.
② 장신구 및 귀중품(귀걸이, 팔찌, 목걸이, 반지 등)은 분실의 위험이 있으니 소지하고 오지 마십시오.
③ 피어싱이나 몸에 부착된 금속제품이 있는 경우 MRI검사 진행이 불가하오니 사전에 제거 후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1) 위 내시경 검사 후 유의사항
① 검사 후 1시간 후에 음식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② 첫 식사는 평소보다 부드러운 음식으로 소량 섭취해주시고, 자극적인 음식(맵고, 짜고, 기름진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조직검사를 시행한 경우, 간혹 흑색변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응급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④ 수면 내시경 검사 후 당일 운전과 음주는 피하셔야 합니다.

2) 대장 내시경 검사 후 유의사항
① 검사 도중 들어간 공기로 인한 복부 팽만감,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집니다.
② 복부 불편감이 감소되면 물을 먼저 복용하십시오 첫. 식사는 평소보다 부드러운 음식으로 소량 섭취해주시고 자극적인 음식(맵고, 짜고, 기름진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용종 절제술 후에는 당일 금식하셔야 하며, 검사 후 1주일 동안은 장을 자극시킬 수 있는 카페인, 유제품, 담배, 술, 변비를 유발시킬 수 있는 음식과 과격한 운동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④ 합병증인 출혈 천공은 검사 당일 이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가 후 출혈이나 복통이 심해지는 경우 응급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⑤ 수면 내시경 검사 후 당일 운전과 음주는 피하셔야 합니다.

3) 건강검진 결과지 수령 방법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검진일로부터 2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① 모바일(문자) : 휴대폰 번호 변경시 건강증진센터로 연락바랍니다.
② 이메일 : 이메일 주소 변경 시 건강증진센터로 연락바랍니다.
③ 일반우편 : 주소 변경 시 건강증진센터로 연락바랍니다.
④ 직접 수령 : 전화 문의 후 내원바랍니다.

진료안내

평   일 : 08:30 ~ 17:3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 : 08:30 ~ 12:30
강남병원은 24시간 365일 응급진료 합니다.

대표번호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강남병원과 상담하세요.

주요 전화번호

응급의료센터031-300-0119
진료협력센터031-300-0111